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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에 좋은 다이어트, 요가 & 필라테스

  • 작성자 : 공창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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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에 좋은 다이어트, 요가 & 필라테스

오늘은 건강에 좋은 다이어트 요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요가와 필라테스는 남녀노소 누구든지
효과가 높은 운동인데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요가와 필라테스는 심신 단련 & 몸의 감각을 키워준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동작시 호흡을 통해 신체를 컨트롤하고, 뭉친 근육을 곧게 펴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몸매 라인을 예쁘게 만드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 두 운동 모두, 동작시 집중력이 필요하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먼저 요가는 몸의 밸런스와 유연성, 심리적인 안정, 순환에 효과가 좋습니다.
그래서 몸이 뻣뻣한 분들이라면 유연성을 기르는데에 굉장히 좋고,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근육을 늘려줍니다.
또 필라테스에 비해 정적이기 때문에 내 몸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꼭 다이어트 목적이 아니더라도, 힐링 & 수련 목적으로 요가를 선택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필라테스는 길고 가는 근육을 만들고 몸의 균형을 바로잡아줍니다.
요가에 비해 동작&호흡이 빠르기 때문에 체중감량과 군살 제거에 효과가 좋습니다.
정적인 느낌보다 동적인 느낌이 좋다면, 필라테스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요가와 필라테스의 운동시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호흡법'인데요.
요가는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코로 내뱉는 복식호흡을,
필라테스는 입을 열고 코와 입 모두를 사용하는 흉식 호흡을 한다는 것입니다.







 4가지 요가동작에 대해서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나비자세


방법

1.가슴과 허리를 곧게 펴고 앉는다.
2.두 발바닥을 마주 붙이고 양손으로 발가락을 잡아 회음부 가까이 끌어당긴다.
아랫배를 내밀며 가슴은 쭉 편다.
3.다시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이마가 마닥에 닿도록 상체를 숙인다. 20~30초 이상 자세를 유지한다.
4.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일으킨다.



효과

1.고관절과 골반을 자극한다.
2.생식기능과 방광기능을 향상 시킨다.
3.생리통이나 생리불순에 좋다.
4.좌골신경통,요통,무릎의 관절염에 효과적이다.





 
삼각자세


방법

1.다리를 어깨넓이 두배 이상으로 벌리고 양팔을 평행하게 옆으로 쭉 뻗는다.
2.왼발을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고,숨을 내쉬면서 허벅지와 종아리에 힘을 주고
왼쪽으로 상체를 기울인다.
왼손으로 발등을 짚고 오른손은 천장을 향해 쭉 뻗으며, 시선은 천장을 향한다.
그 상태를 20~30초간 유지한다. 
3.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일으켜 세운다.
4.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호흡을 내쉬며 양팔을 내리고 다리를 모은 후 호흡을 정리한다.


효과

1.척추와 늑골이 유연해지고 다리가 강화된다.
2.집중력이 개선된다.
3.허리,엉덩이,장딴지,발목의 군살이 제거된다.






 


반달자세

반달자세

방법

1.양발을 모으고 정면을 바라보고 선다.
2.숨을 들이마시면서 양손을 위로 올려 깍지를 낀다.
손바닥을 밀착시킨 상태에서 양쪽 검지만 빼서 위로 올린다.
다시 숨을 들이마시면서 팔과 몸을 최대한 위로 올린다,
3.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왼쪽으로 기울이는데, 골반을 오른쪽으로 밀면서 몸을 최대한 늘여준다.
20~30초간 정지 상태에서 복식호흡을 한다,
4.몸을 바로 세우고 숨을 고른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효과

1.옆구리와 겨드랑이의 군살을 제거한다.
2.복부와 척추를 강화 시킨다.
3.몸매를 날씬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낙타자세



방법

1.무릅과 발등은 바닥에 붙이고 무릎은 골반넓이만큼 벌리고 선다.
2.두손을 허리에 대고 숨을 마시고 내쉬면서 상체를 천천히 뒤로 후굴한다.
3.고개를 먼저 천천히 뒤로 젖히면서 등을 구부린다.
이때 배와 가슴을 내밀면서 항문의 괄약근도 꼭 조인다.
4.엄지손가락이 바깥쪽으로 향하게 해서 발바닥을 잡고 몸을 완전히 젖힌다. 30초간 복식 호흡한다.
5.오른손으로 오른쪽 허리를 받치고 왼손으로 왼쪽 허리를 받쳐 천천히 호흡을 내쉬며
상체를 일으켜 세운다.

효과

1.굽은 등을 펴준다.
2.처진 어깨를 정상화 시킨다.
3.엉덩이를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4.척추와 고관절 목근육을 강화한다.
5.요통,어깨 결림을 해소한다.




이상으로 건강에 좋은 다이어트 요가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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