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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하는 복근 운동

  • 작성자 : 공창훈
  • Hit : 134



이제 여름이 시작되어서 복근운동을 해야겠죠?^^

지금부터 집에서 하는 복근 운동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동작은 플랭크 동작입니다.


손은 바닥에 대고 엎드려 팔꿈치는 90도가 되도록 한 뒤
머리부터 발 끝까지 일직선을 만들어주고 1분 버티기!







사진처럼 허리,등이 구부리지 않고 일직선이 되야합니다.






플랭크자세는 코어(Core=몸 중심)운동으로 우리
몸의 중심에있는 등, 복부, 골반 근육을 발달시킨다.
코어근육은 골반, 척추, 어깨와 같은 몸의 중심부를
지탱하고 안정화시키는 근육이라 할 수 있는데
코어근육이 강화되면 운동능력이 향상되고 몸의
균형도 잡아줄 뿐더러 요통완화에도 효과적이다.








상복부의 대표적인 복근운동 크런치!


몸통을 고정하고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들어올리며 양손은 머리 뒤에 놓는다.
배를 수축시킨 뒤 이완할 때 어깨가 바닥에 닿지 않게
시작 자세로 돌아와 동작을 반복 한다.
 

윗몸 일이키기와 비슷해 보이지만 상체를 바닥에서
완전히 들어올리지 않는 차이점이 있다.


최대한 복부의 힘으로 상체를 올려야 한다.








하복부의 대표적인 운동 레그레이즈!


바닥에 똑바로 누운 상태로 시작하며, 팔은 몸 옆에 편안하게
두고 두 다리를동시에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가 다시 내려 주면 1회가 됩니다.
운동 중에는 무릎을 펴주고 ,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허벅지나 엉덩이가 아닌 하복부 근육의 힘으로 다리를
들어올리도록 해야 한다.


초보자의 경우 무릎을 약간 굽혀도 좋다.











이상으로 집에서 하는 복근 운동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집에서 하는 복근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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